2009 자유공모사업보고서 발간

100인 기부릴레이 기부금, 이렇게 사용하였습니다!

 

 

‘100인 기부릴레이’를 통해 기부자님들의

‘딸들을 향한 무한사랑’을 보았습니다.

 

100인의 이끔이와 주자, 백화점 바자회, 일터나눔, 온라인 모금 등 수많은 나눔 창구를 통해 기부자님을 만났고, 여러분의 정성스런 기부금, SKTelecom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이 합쳐져 2009년 성평등사회조성과 여성복지향상을 위한 20개의 사업이 진행되었습니다.

 

차이가 차별이 되지 않는 평등한 사회문화조성을 위한 여성공익활동에 함께 해주시는 기부자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2009 자유공모사업보고서 첨부파일 참조]

 

 

성평등사회조성을 위해 총 12개 사업에 162,390,000원을 지원하였습니다.

 

 

 

여성의 복지향상을 위해 총 8개 사업에 95,291,000원을 지원하였습니다.

 

 

***************************************************************

 

2009년 자유공모사업 파트너단체에게 물었습니다!

 

지난 한 해,

기부자님의 귀한 후원금으로 사업을 함께한 파트너단체에게 “사업진행 및 성과”에 관해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2009 자유공모사업보고서를 참고하세요^^)

 

 

자유공모사업 사업목적 명확히 인지! 단체 사업 지원금액 늘렸으면....

 

참가 단체 모두가 자유공모사업의 명확한 목적의식을 인지하고(100%), 사업선정 과정에서 투명성과 공정성(73%)을 가지고 파트너 단체를 선정한다고 의견을 모았습니다. 하지만 현재 자유공모사업 지원금액이 부족하다는 의견이 48.6%를 차지해 한국여성재단 5월 캠페인 모금액 증액에 대한 필요성을 피력하였습니다.

 

공모사업지원 전반에 대한 사항

 

 

자유공모사업은 성평등사회조성, 여성복지 향상에 꼭 필요한 사업!

자유공모사업 수행으로 단체역량강화 Up, 활동가 전문성 Up!

 

 

한국여성재단 자유공모사업 주요성과로 단체의 역량 강화(89%), 인력의 전문성이 향상(84%)되었고, 지역사회와 자원연계가 활발(76%)해졌으며 네트워크 확장(89%)폭넓게 이루어졌다고 평가하였습니다.

 

또한 사업 참가자들의 긍정적인 변화(92%)를 이끌어내었고, 참여 단체 모두가 성평등사회조성과 여성복지향상을 위해 한국여성재단의 자유공모사업이 꼭 필요한 사업(100%)이라는 의견을 주셨습니다.

 

자유공모사업의 성과

 

 

 

한국여성재단은

앞으로도 여성공익단체와 기부자님 모두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이 땅의 모든 여성들이 당당하고 행복하게 살 수 있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열의를 다할것이며, 여러분들이 이 여정에 함께 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2010년 5월 ‘100인 기부릴레이’에서도

한국여성재단과 함께 나눔에 동참하는 기부자님들의 열정적인 모습을 기대합니다.

감사합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