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분사업, 12월 이야기 


파트너와 함께 한 “교보생명 사회공헌 페스티벌”

 

 지난 11월 26일(목) 천안 계성원(교보생명 연수원)에서는 ‘교보생명 사회공헌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이번행사에는 교보생명 임직원을 포함하여 다솜이재단, 숲생태지도자협회, 아름다운재단, 한국여성재단, 한빛재단 등 교보생명의 사회공헌 파트너단체에서 약 250명이 참석하였다.

 

 교보생명은 ‘사회봉사단 Jump Up’ 발대식 이후, 감사패 전달을 위한 시상식에서 지난 7년간 함께 사업을 수행해 온 파트너인 한국여성재단 강경희 사무총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하였다. 또한 여성재단 배분팀 김민경 대리는 2004년부터 교보생명의 지원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여성공익단체 역량강화지원사업인 “짧은 여행, 긴 호흡”사업을 소개하기도 하였다. 

 

 

‘Partnership for Sustainability (지속가능성을 위한 파트너십)’을 주제로 한 ‘사회공헌 페스티벌’은 교보생명과 파트너십을 갖고 함께 사회공헌활동을 해 온 여러 재단과 단체의 관계자들과 그 동안의 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사회공헌 활성화시키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는 만남이었다.

 


----------------------------------   교보생명과 한국여성재단의 파트너십 ---------------------------------

 

한국여성재단과 교보생명은 2002년 10월 여성기금 마련 및 문화소외아동들을 위한 자선공연으로서 ‘빈소년합창단 초청공연’을 시작으로, 2002년 12월~2003년 2월까지 이주여성노동자들의 한국사회적응을 위한 교육사업을 지원한 바 있습니다. 이후 2003년 7월부터 현재까지 5차에 걸쳐 사회공익단체 행사를 돕기 위해 ‘빔프로젝터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현재 전국 15개 단체에서 대여사업을 진행 중임). 이후, 2003년 한국여성재단의 자체 기획사업의 성과를 근간으로 2004년부터 여성공익활동가들의 재충전과 네트워킹을 지원하는 “짧은 여행, 긴 호흡” 사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2006년부터 3년 간 여성공익단체 역량강화를 위한 ‘도움닫기 사업을 지원하였습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