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 리더십교육 수료식]

여성주의라는

이름으로 

 지난 4월 21일(목), 공익단체 여성활동가들의 리더십 증진 및 차세대 리더 양성을 지원하는 <전북대학교-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 리더십교육> 2016년 1기(상반기) 수료식이 전북대학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서울을 비롯하여 강원, 충청, 경상지역을 거쳐 2016년에는 호남지역에서 진행하게 된 <전북대-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 리더십교육>은 전북대학교 부설 여성연구소와 함께 계획 및 진행되었습니다. 

본 과정은 호남권 여성활동가분들의 리더십 강화 및 운동의 전문성을 높이고자 기획되었으며, 여성주의적 통찰력을 기반으로 비판적 사유능력, 대안적 가치와 비전 제시 능력, 나눔과 소통의 관계맺기 역량, 현장 여성주의 실현 역량 개발을 중점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수료증 전달식

유한킴벌리 김혜숙 지속가능경영부문장님과 

김란이 수료생 



한국사회의 변화를 이끄는 주역이 되기를!


지난 6주간, 총 14최 차에 걸쳐 진행된 교육의 마지막은 유한킴벌리 김혜숙 지속가능경영 부문장님이 채워주셨습니다.

특강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여성주의>를 통해 '사람'을 통해 성장하고 발전한 기업이 그 이익을 다시 사회에 환원하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하여 설명하며, "기업이 가진 여성주의라는 부분에서 기업은 제품을 통해 여성의 문화를 확대시키고, 여성을 적극적인 사회의 성으로 변화시키기도 한다"는 말씀을 통해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기업과 여성, 시민사회단체 및 활동가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는 부분을 전달해주셨습니다. 

더불어 여기 계신 활동가 분들이 앞으로도 한국 사회 변화를 이끄는 주역들이 되기를 기원한다며 응원의 메세지도 전달해주셨습니다.


유한킴벌리 김혜숙 지속가능경영 부문장님

특강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여성주의> 



함께 라서 든든하고, 행복했던 시간들!


"호남에서 여성운동을 하는 사람들이 한자리에 모였다는 것만들으로도 굉장히 든든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항상 외롭다고 생각했었는데, 이렇게 많은 여성활동가들과 함께했던 시간만으로도 힘을 얻고 여성운동의 새로운 비전을 꿈꿀 수 있는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매 순간 시간이 지나 가는게 너무나도 아쉽고, 붙잡고만 싶었던 교육은 끝이 났지만, 우리는 이 네트워크를 기점으로 호남에서 만들어낼 수 있는 여성운동의 다양성과 새로운 비전을 만들기 위해 더 열심히 활동하고 달려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란이(여성생활문화공간 비비)님의 소감을 끝으로 수료식이 마무리되었습니다.


김란이(여성생활문화공간 비비) 



끝은 또 다른 시작이라고 했나요?

본 과정에 참여한 30명의 여성활동가들은 아쉬운 마음을 채우고 과정을 통해 맺어진 연대를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기 위해 후속모임(여성주의 도서를 통한 토론모임)을 기획하였습니다. 이 모임을 시작으로 호남권 여성운동의 비전을 만들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 내는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해봅니다.


한국여성재단은 앞으로도 우리 모두가 평등하고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NGO여성활동가분들과 함께 나아갈 것이며, 여성활동가분들의 성장을 위한 교육도 계속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본 과정은 전북대학교에서 하반기 교육과정으로 다시한번 찾아뵐 예정입니다. 

모집시기 및 자세한 일정에 대해서는 추후 한국여성재단과 전북대학교 부설 여성연구소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교육과정과 관련된 문의가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문의 : 한국여성재단 지원사업팀 조수현대리 (TEL.02-336-6385)




세상의 더 멋진 변화를 꿈꾸며 발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 NGO여성활동가분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립니다! 




 <NGO여성활동가 리더십교육>과정은 유한킴벌리 후원으로 진행되는 장학사업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가는 차세대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입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