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으로 10년은 거뜬할 것 같습니다!

[장학사업] 제 3기 <이화-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 수료식 개최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한 공익단체 여성활동가들의 역량강화 프로그램 <이화-유한킴벌리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의 2014년도 3기 수료식이 지난 5월 21일(수), 이화리더십개발원에서 진행되었다.


수료식에는 총 7주간의 교육을 마친 장학생 28명과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는 유한킴벌리의 김혜숙 상무, 박미희 상무와 박기남 한국여성재단 사무총장, 장필화 이화리더십개발원 원장이 참석해 이들을 축하했다. 

 

 

각자의 자리에서 배려와 역량을 펼쳐나가길 기대


 

장필화 이화리더십개발원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이번 교육이 사회와 세계를 변화시키는 여성활동가로서의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 각자의 자리에서 배려와 역량을 펼쳐 나갈 것을 기대하겠다”고 장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축하와 격려를 전했다.


이어진 축사에서 박기남 한국여성재단 사무총장은 “오늘의 주인공은 여러분이다. 교육을 통해 구체화된 계획을 동료들과 함께 만들어나간다면 불완전한 미래가 아닌 창조된 미래를 만들 수 있다”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고, 김혜숙 유한킴벌리 상무는 “콩나물에 꾸준히 물을 주다보면 쑥쑥 자라나듯, 오늘 이 자리에 있는 장학생 분들의 활동이 큰 결과를 낳을 수 있는 밑거름이 될 수 있다. 여성활동가들이 사회에 나가 큰 일을 할 수 있으리라 믿는다”고 축하 인사를 전했다.

 

 

 

개근상을 수상한 고지현(대전충남녹색연합)님은 “그동안 1년간의 활동 계획만 세우고 내 삶의 계획은 세울 수 없었는데 교육을 통해 내 삶을 계획해볼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참 좋았다”며 소감을 밝혔다. 정영희(한살림서울)님은 “비록 교육은 오늘로 끝이지만 지금부터 시작이고 기대가 된다. 현장으로 돌아가 교육에서 배운 내용을 어떻게 나누고 펼쳐나갈지 고민하겠다"고 열의 가득한 소감을 전달했다.


<이화-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은 9월, 4기 과정이 진행될 예정으로 한국여성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이화-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을  마치며


이경아 <성남소비자시민모임 사무국장>



 단체에 입문하여 활동가라는 이름으로 앞만 보고 달려왔던 10년.

 보람과 행복의 순간도 떠오르지만 숨이 턱에 차오를 만큼 바쁘고 버거웠던 무수한 시간들도 떠오릅니다.

 나를 위한 배려, 나에 의한 나만의 힐링캠프!가 절실히 필요하던 차에 주어진 선물이 NGO 여성 활동가 리더십 교육이었습니다.

 

 교육 신청 전에는 시간을 어떻게 낼까 하는 고민이 앞섰지만, 시간이 갈수록 그곳에서 만날 사람들과 新지식의 새로운 세계에 대한 호기심이 많은 날을 설레게 했고, 교육이 깊어질수록 신뢰와 사랑을 더욱 커져만 갔습니다. 생소한 단체, 처음 만나 본 미녀 활동가들, 우리를 위해 수많은 밤을 지새우며 교육을 준비했을 지도교수님과 진행 팀들...매시간 나의 오감을 자극하기에 충분한 최적의 조건들이 모두 갖추어진 교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습니다.

 

 내가 있는 현재를 지각하고 미래를 개척해 나갈 수 있는 활동가의 미래지향적 모습을 설계할 수 있었고, 재미와 의미를 가지고 지속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무한에너지를 발견할 수 있었던 귀중한 시간 이였음을 고백합니다. 활동가 10년만의 기분 좋은 외출이 긍정의 힘과 설렘을 선사해주었고, 교육을 통해 축적한 에너지로 앞으로의 10년은 거뜬할 것만 같습니다.

 활동가라면 누구나 교육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진행하는 것에 대한 고뇌를 알기에 좋은 교육의 장을 열어 준 이화여자대학교 리더십개발원 관계자 분들, 유한킴벌리 관계자 분들, 한국여성재단에 교육생들을 대표하여 머리 숙여 감사드립니다. 또한 나의 영원한 지원자이자, 훌륭한 인적인프라를 만들어 준 동기생들에게도 감사인사 전하고 싶습니다. 3기동기들에게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동반자, 조력가, 지원자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교육생을 마치고 일상으로의 재 귀환을 꿈꾸는 제 3기 NGO 여성활동가 리더십 교육생 여러분! 우리가 맛보았던 달콤한 희열을 잊지 않고, 서로를 위해 기도하고 격려하는 미녀 활동가들이 됩시다. 바쁘고 지칠수록 서로에 대한 소중함과 인연의 끈을 꼭 부여잡고, 세상도 나도 변화시키시는 우리가 됩시다. 3기의 저력을 지켜봐주세요. 모두들 사랑하고 존경합니다. 아자 아자 파이팅!
 


 

<이화-유한킴벌리> NGO여성활동가리더십교육과정여성활동가들이 새로운 시대를 이끌어 가는 차세대 여성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과정입니다.

 

 

[문의] 지원사업팀 문신애 대리 (02-336-6385)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