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 지원금 전달식

 

행복! 유쾌! 미스맘마미아!

 

 

지난 8월 1일(일),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KUMSN) 지정기탁사업 지원금 전달식 및 사업보고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미혼모 및 한부모 관련 사업을 위해 사용해달라는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의 요청으로 시작된 이번 지정기탁사업은 한국한부모연합, 한국미혼모가족협회(미스맘마미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지난 4월부터 약 1년간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달식은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KUMSN)의 설립자 리차드 보아스 박사의 인사말로 시작하였습니다.
22년 전 한국에서 입양한 딸로 인해 이 일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그는 “자신이 낳은 아이를 키우는 것은 누구나 누려야 할 인간의 권리”라며 “한국미혼모지원네트워크(KUMSN)가 설립된 이후 미혼모에 대한 인식이 점점 확산되고 있음을 목격하고 있다”며 반가워하였습니다. 또한 “한국여성재단이야말로 이 문제를 지속적으로 이슈화시키고, 더 많은 모금이 가능하도록 한국사회를 격려할 수 있고, 기금지원을 할 수 있는 매우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강조하였습니다.

 

이어 한국여성재단의 조형 이사장은 지정기탁사업을 통해 파트너십을 맺은 네 단체가 “의미 있는 사회변화를 이끌어 나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한국사회에서 다양성을 존중하는 문화가 뿌리를 내리고 미혼모에 대한 인권과 생활환경이 개선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소감을 전하였습니다.

 

 

 

한국한부모연합 ‘한부모 가족의 행복지수 높이기 III'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활동을 통해 당사자 간의 네트워크를 보다 효과적으로 형성
 

미혼모가족협회는 ’유쾌한 미스맘마미아 프로젝트 I'
미혼모 당사자 조직 설립과 미혼모에 대한 인식 개선, 미혼모 가족에 대한 사회적 지원확대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