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시대를 열어가는 여성리더십을 발굴합니다.

 

다음세대재단 지원 인터넷리더십프로그램현장 리뷰

 

 

한국여성재단은 다음세대재단과 공동협력으로 지난 418()부터 20()까지 제주 Daum 스페이스에서 비영리 여성단체 리더들을 위한 인터넷리더십 프로그램을 개최했습니다.

 

인터넷리더십프로그램은 다음세대재단에서 2008년 시작한 프로그램으로 비영리단체들을 대상으로 SNS 등 새롭게 등장하는 뉴미디어를 활용할 수 있는 강의 및 실습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번 8회 교육은 특히 성폭력, 가정폭력, 다문화 이주여성, 장애여성, 여성정치세력화 등 각계 여성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비영리 여성단체의 리더들을 위한 집중 교육을 제공하여 스마트 시대를 이끌어가는 여성리더십을 발굴하고자 한국여성재단과 협력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지난 3월 전국 여성공익단체 리더를 대상으로 참가자 모집을 한 결과 25명 참가자 모집에 100여명이 신청하여 비영리 여성단체들의 뉴미디어에 대한 관심과 호응을 실감할 수 있었는데요. 참가자로 선정된 최승희 센터장(여성긴급전화1366서울센터)“SNS가 급부상하면서 여성 분야에서도 활용이 시급하다, “이번 교육을 통해 유관기관 및 일반 시민들과 네트워크도 구축하고, 보다 많은 여성들이 손쉽고 빠르게 자신의 어려움을 호소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을 마련하여 여성폭력을 줄이는데 활용할 수 있길 바란다고 참여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인터넷 리더십 강의에는 강남대학교 한동우 교수, 블로터닷넷 이희욱 기자, 이스토리랩 강학주 소장 등이 강사진으로 참여하여 <여성 NGO활동과 소통의 리더쉽>, <디지털 스토리 텔링>, <비영리에게 유용한 웹서비스> 등의 다양한 주제를 가지고 강연과 실습을 병행하였습니다. 또한 올레걷기를 통해 참가자들의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참가자들은 하루 11시간이 넘는 교육기간 내내 집중력 있게 참여하면서 열심히 질문하고 참여하는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앞으로 SNS 상 여성 공익단체나 활동가들이 두각을 나타내며 뜻깊은 활동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됩니다.

 

또한 이번 교육은 한국여성재단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여성 공익단체 및 활동가 역량강화지원사업에도 좋은 사례를 보여주었습니다. 앞으로 <도움닫기>기획사업을 통해 실무자들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이번에 교육에 참여하지 못한 더 많은 활동가들에게 기회를 열어갈 예정입니다.

 

현장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실어주신 다음세대재단 아이티캐너스(ITcanus: 비영리단체를 위한 IT지원센터)를 링크합니다. 유용한 강의자료도 다운받으실 수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기사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여성 단체 리더분들의 열정으로 뜨거웠던 제8회 인터넷리더십 현장

 

<기사바로가기>

 

8회 인터넷리더십 프로그램의 강의 자료를 공유합니다!

 

<기사바로가기>

 

8회 인터넷리더십 파트너 담당자, 한국여성재단의 김양영희 대리를 만나다!

 

<기사바로가기>

 

8회 인터넷리더십 프로그램의 강의 영상을 공유합니다.

 

<기사바로가기>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foundation.org)은 임직원 및 주주들의 기부로 만들어진 비영리 법인입니다. 뜻 깊은 프로그램을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foundation.org)은 임직원 및 주주들의 기부로 만들어진 비영리 법인입니다. 뜻 깊은 프로그램을 후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