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활동가들의 쉼과 충전을 위한 프로젝트 1탄

 

다시 뜨거운 여름이다. 가족, 친구들과의 여름휴가, 혹은 더 나은 공익활동을 위해 연수를 고민하는 분들에게 알찬 여행코스를 소개한다. 여성활동가들의 쉼과 충전을 위해 진행된 2008년 한국여성재단의 “짧은 여행, 긴 호흡”.  달콤한 휴식을 위한 여행정보는 물론, 활동을 풍성하게 해줄 다양한 나라의 관련 단체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이 사업은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마련됐다.

 

 우리도 가고 싶다 - 일본편

 

가깝고도 먼 나라 일본은 전쟁과 평화, 장애와 비장애, 로컬푸드 운동, 다문화에 대한 지원, 그리고 쉼과 재충전을 위해 많은 활동가들이 찾은 나라이다. 이번 달에는 일본에 대해서 집중적으로 소개하고자 한다.

 


로컬푸드와 함께하는 생명살림팀의 ‘생태여행’

 

 

 

 


놀아女팀의 ‘북큐슈 여행’

 

 


* 활동가들이 추천한 명소

 

* 구마모토성: 일본 3대 성중의 하나

 

 

* 오키나와 문비치(Moon Beach) : 남태평양 산호초로 둘러싸인 오키나와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 오사카 유니버셜시티: 영화세트장과 놀이공원

 


* 활동가들이 전해준 일본여행 tip

 

 

ㆍ큐슈지역(벳부, 유후인, 텐만구, 후쿠오카) 에서 추억 만들 땐, 유후인관광 후에 벳부로 이동하여
유노하나(유황단지), 해지옥(온천탕), 원숭이 공원 관람도 추천합니다.

 

ㆍ교통패스를 이용하세요. 정해진 기간 내에 무한정 쓸 수 있는 JR패스(철도)나 SUNO패스(버스)를 이용하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어요. 특히, SUNO패스는 JR패스에 비해 저렴하며 도시 간 이동과 도시 내 이동 시 모두 사용 가능해요.

 

ㆍ오키나와의 가정식 백반은 우리나라 부대찌개가 개발된 것과 같이 군부대에서 유통되는 소시지와 햄을 넣은 음식들이 주된 요리예요.

 

ㆍ일본말로 “힘내세요!”는 어떻게 할까요? 알아맞춰보세요.


①간바리 마쇼! ②간바데 구다사이! 정답은, 둘 다 정답이예요. 하지만 ①은 함께 힘내자는 뜻으로 동참을 의미하는 반면 ②는 당신들 잘 하시라는 뜻으로 자신과 관계는 없다는 차가운 뜻을 지니고 있어요. 우리 모두 간바리 마쇼~!

 

ㆍ일본은 자동차 운전석(오른쪽)이 우리나라와 반대이기 때문에 렌트카를 빌려서 여행 시, 조심조심.


ㆍ오키나와 현지인은 일본 본토인들과 달리 남방계처럼 생겼어요. 동남아인이라고 오해하지 마세요.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