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짧은 여행, 긴 호흡]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교보생명이 후원하는 

2016년 <짧은 여행, 긴 호흡> 공모사업 - 네트워크 워크숍


 쉼 그리고 여유 




◎ 일시 : 2016년 5월 18일(수) ~ 20일(금)

 장소 : 강원도 인제 "자작나무 힐링캠프"

 주최 : 한국여성재단

 후원 :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교보생명


2016년 <짧은 여행, 긴 호흡> 공모사업은 총 86개 단체, 161명의 여성활동가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2016년 6월 ~ 10월까지 단체별로 계획한 일정에 따라 여행이 진행됩니다. 쉼과 재충전을 통한 여성활동가의 임파워먼트 그리고 단체들 간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사회적 영향력 제고에 긍정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짧은 여행, 긴 호흡>은 올해도 『네트워크 워크숍』을 시작으로 힘차게 출발하였습니다.


『네트워크 워크숍』은 <짧은 여행, 긴 호흡> 각 여행팀의 실무를 책임지고 있는 활동가들을 위해 특별하게 기획된 프로그램입니다. 여행팀의 사업담당자들의 재충전과 사업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 해마다 실시되고 있습니다. 2016년에는 좀 더 특별한 『네트워크 워크숍』을 준비했습니다. 어떤 활동들이 진행되었는지 살펴볼까요?


2016년 선정된 총 17개 팀의 사업담당자가 참여한 올해 워크숍은 강원도 인제군의 자작나무 힐링캠프에서 2박 3일동안 진행되었습니다. 쉼과 재충전! 여행이 필요한 우리는 만나자마자 충분히 하나가 될 수 있었습니다. 참가팀별 어떤 여행을 계획하고 무엇을 기대하는지도 한팀 한팀 돌아가며 나누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참가팀별 단체 및 여행계획 소개

 참가팀별 단체 및 여행계획 소개



활동가들의 쉼과 여유를 주제로 진행된 워크숍은 Lcsl(Lim's Character Style lnventory)검사를 통해 나 그리고 활동가로서의 자기성찰 및 비전을 재정립할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고,


Lcsl를 통해 살펴본 나의 모습

유경희(상담&교육연구소 "생기랑마음달풀"소장)


다양한 공동체활동(자작나무 트래킹, 백담사 탐방, 래프팅)을 통해 함께하는 활동에 것, 활동에 대한 힘을 얻을 수 있는 시간을 갖기도 하였습니다.


자작나무 숲속트래킹

시작은 트래킹이었으나, 그 끝은 완벽한 등산^^! 


함께라서 즐거운 우리! 

물, 산, 바람, 하늘 어느 것하나 부족함 없었던 시간!

래프팅을 함께하는 동안 우리는 하나라는 것을 새삼 더 느낄 수 있었습니다. 

활동가 참여 소감, 한마디!


일상에 지친 현장 활동가들이 쉴 수 있도록 한 담당자분들의 세심한 배려로 활동가들이 지지받고 있다는 느낌과 동시에 전국의 다양한 기관과 소통할 수 있었습니다.  -무지개쉼터 장숙희시설장                                                              

 

사업담당자가 기획하고 예약하는 등 계속된 업무로 인해 항상 머릿속이 복잡했었는데 일상을 탈출할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도 이런 시간을 통해 잠시 숨을 돌리고 다시 힘을 낼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진주가정폭력상담소 김인주 상담원                                                                        


앞으로도 계속 <짧은 여행, 긴 호흡>이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여성재단 실무자들은 워크숍을 준비하는 또 다른 일이 되었겠지만 현장 활동가에겐 가뭄 속 한줄기 단비와 같은 시간이었습니다. -마산창원여성노동자회 이록선회장, 신주은 팀장 



<짧은 여행, 긴 호흡> 

힘겨운 근로환경 속에서도 여성의 눈으로 우리 사회에 뿌리 박힌 근본적인 차별을 없애기 위해 밤낮없이 일하느라 지친 여성활동가들에게 국내외 연수활동을 지원함으로서 쉼과 재충전,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가능한 활동의 에너지를 제공하고자 기획된 사업입니다.

2003년 한국여성재단의 수시기획사업으로 시작되어, 2004년부터 교보생명의 후원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6년 현재까지 총 1,112단체, 2,575명의 활동가에게 지원되었습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