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유한킴벌리 NGO여성장학사업

Start, 그 현장을 가다!

 

 

계명-유한킴벌리 NPO여성리더십 과정 개강식 개최

 

 

 

2010년 유한킴벌리 NGO여성장학사업 중 하나인 <계명-유한킴벌리 NPO여성리더십 과정> 개강식이 지난 3월 24일 계명대학교 정책대학원에서 진행되었습니다.

 

<계명-유한킴벌리NPO여성리더십과정>은 수도권 중심 교육사업에서 벗어나 영남권을 시작으로 계명대학교와 연계하여 지역의 활동가 여러분들과 함께 하고자하는 한국여성재단의 첫걸음입니다.

 

개강식에는 본 과정에 수강생으로 참여하는 활동가들 뿐만 아니라 소속 단체 대표, 유한킴벌리, 한국여성재단, 계명대학교 부총장 등이 참석해 축하의 자리를 가졌습니다.

 

 

 

계명대학교 여박동 부총장 “계명대학교가 영남권 여성활동가분들, 유한킴벌리, 한국여성재단과 특별한 인연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들이 지역을 이끌어 갈 차세대 리더인 만큼 이런 좋은 기회를 잘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계명대학교도 물심양면으로 본 과정을 지원하겠습니다.”

 

한국여성재단 조형 이사장 “지역 풀뿌리 운동이 중요한 만큼 서울 경기 지역 활동가를 대상으로 진행해온 리더십 과정을 올해부터 지역에서 진행하는 것으로 과감하게 결정하였습니다. 한 주에 하루를 시간을 내어 한 학기동안 나오는 게 힘들텐데 고생이 되더라도 이 기회가 아니면 다시는 이와 같은 기회가 없을 것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임해주실 바랍니다.”

 

유한킴벌리 이은욱 부사장 “우리의 장학사업은 단순한 지원이 아닌 투자입니다. 여러분들에게 많은 투자를 해서 우리사회가 더 밝고 깨끗한 사회를 만들기 위함입니다. 그런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는 절대적으로 여성리더들이 필요합니다. 모쪼록 본 과정을 통해 지역을 발전시킬 훌륭한 리더들이 탄생하길 기대합니다.

 

본 과정의 첫 자리에 함께한 수강생들은 새롭게 시작될 교육에 대해 큰 기대감을 보이며 앞으로의 과정에 함께할 동료들과 인사를 나누었다. 오늘 개강식을 시작으로 총 11주의 교육기간동안 여성리더십 고취, 리더십 역량 증진, 네트워킹 강화를 목표로 총 11주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실천여성학과정>제4기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한국여성단체연합과 성공회대, 한국여성재단, 유한킴벌리가 지난 2007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장학사업인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실천여성학과정>이 지난 3월 13일 성공회대 새천년관에서 2010년 신입생들을 위한 장학증서 전달식이 개최되었습니다.

 

성공회대 특별과정으로 운영되던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은 올해부터 성공회대학교 NGO대학원 실천여성학 전공의 2년 석사과정으로 개편돼 보다 더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교육과정으로 자리 잡게 되었고, 올해는 모두 총 10명의 장학생이 선발되었습니다.

 

 

 

성공회대 이영환 부총장 “성공회대가 이렇게 좋은 일을 하게 된 것은 유한킴벌리, 한국여성재단, 그리고 여러분이 있어 가능했습니다. 미래여성 지도자를 육성하는 과정이 무척 중요함에도 불구하고 현실적으로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많은 분들이 눈에 안 보이는 곳에서 힘쓴 결과 본 과정이 탄생하고 유지될 수 있었습니다. 그 노고에 보답하는 길은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본 과정에서 뿐만 아니라 성공회대 NGO대학원, 사회복지학과 등 많은 분야에서 네트워크를 만들기 바랍니다”

 

유한킴벌리 김혜숙 이사 “세상에는 영원한 권력도 없고, 변하지 않는 것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소중한 것을 지키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유한킴벌리도 인간존중의 가치를 지키려고 노력해 왔으며, 치를 지키기 위해서는 리더의 역할이 매우 중요합니다.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학습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이 그 필요를 채워주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