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다문화아동 외가방문 지원사업-사전가족오리엔테이션]

 

 

우리 가족의 특별한 여행,

이제 시작합니다~!

 

 

베트남 전통모자춤을 배웠어요

베트남 모자를 만들어보았어요

엄마들의 달콤한 수다!

가족사랑 표현해봐요!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 삼성생명 후원으로 9년째 진행되고 있는 <2015년 다문화아동 외가방문 지원사업> 이 지난 7월 18일(토)~19일(일), 1박 2일 과정으로 사전가족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오리엔테이션에는 본 사업에 선정된 베트남 다문화가정 23가정과 함께 엄마 나라인 베트남 문화, 언어, 외가식구들에 대해 알아보고 살펴보는 프로그램, 바람직한 자녀 양육법을 익히고 건강한 부모 역할에 대해 알아보는 프로그램 등 가족 내 사랑과 화합 증진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로 진행되었습니다. 7월에 보슬비가 내리던 그 날, 우리 가족이 함께한 즐거웠던 그 시간들을 함께 살펴볼까요?

 

 

[자녀프로그램] 우리 외갓집은 베트남입니다~!

 

그 동안 궁금했으나 자주 갈 수 없었던 나의 외갓집! 엄마 나라인 베트남의 문화, 자연환경, 풍습 등에 대해 친구들과 함께 게임, 노래를 통해 즐겁게 체험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아직은 가보지 못한 엄마 나라 베트남이지만, 실제 베트남에 와있는 것처럼 직접 몸으로 느끼며 베트남에 대해 가깝게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베트남 국기 배우기

베트남 언어 배우기 

베트남 전통의상 알아보기 

외가가족에게 선물할 가족액자만들기 


 

 

[부모프로그램] 건강한 미래세대는 행복한 가정에서부터 출발합니다!

 

하루하루가 다르게 성장하는 우리 아이들..그러나 아직은 모든게 낯설은 베트남 엄마들에게 자녀 양육은 큰 고민이 됩니다.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 향후 어떤 양육방식으로 키워야할지 고민되는 내용들을 또래 자녀 부모들과 함께 나누며 조언도 구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의 아이들이 행복하게 성장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 자녀에게 어떤 부모가 되어야 하는지 등 서로가 가지고 있는 고민들을 나누며 조언을 구하고 해결책을 찾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이제 베트남으로 떠나볼까요?

 

베트남으로 출발하기 전, 가족이 모두 함께 처음 만나는 외가가족들에게 줄 선물도 만들어보고, 외가가족에게 보여줄 베트남 전통 모자춤도 배워보았습니다. 이 시간을 통해 그 동안 바쁘다는 이유로 함께하는 시간이 부족했던 우리 가족이 모여 서로에게 사랑을 표현해보는 의미 있는 순간을 만들기도 하였습니다.

 

외가식구들에게 보여줄 모자춤, 한번 보실래요? 

둥글게둥글게~우리가족둥글게! 

 

 

 

준비는 끝! 이제 우리 가족은 외가가족들이 기다리고 있는 그 곳 베트남으로 떠나보려고 합니다. 다가오는 9월, 우리가족의 특별한 여행! 기대해주세요~!

 

 

 

다문화아동 외가방문 지원사업삼성생명과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의 후원으로 시작하여 올해로 8년째를 맞이하는 사업입니다. 다문화가정의 자녀들에게 외가 방문 문화체험을 통해 글로벌 리더로서의 성장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