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9기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3월, 여성활동가들의 즐거운 발걸음!

 

 

공익단체 여성활동가들의 전문적인 역량강화를 지원하는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후원 유한킴벌리)의 제9기 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이 지난 3월 5일(목), 성공회대학교에서 개최되었습니다.

 

 

더 빛날 활동을 위한 우리들의 아름다운 시간!

장학증서 전달식에 앞서 성공회대학교 이정구 총장, 유한킴벌리 김혜숙 상무, 한국여성재단 박기남 사무총장, 한국여성단체연합 정문자 공동대표의 축사가 이어졌습니다. 한국여성재단 박기남 사무총장은 “바쁜 일상에서 단체 활동, 집안에서의 일, 이와 더불어 나를 위한 성장과 여성운동의 성장을 위해 시간과 열정을 내는 것은 대단한 각오가 있지 않으면 쉽지 않는 결심이라고 생각합니다. 나는 누구인가? 내가 하고 있는 활동의 의미는 뭔가? 여성운동은 무엇인가? 여성운동의 방향은 어떻게 흘려가는가? 등에 의문에 대한 답을 실천여성학 과정에서 함께 모여 지혜를 모아 답을 찾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라고 장학생들을 격려하였습니다. 


특히, 유한킴벌리 김혜숙 상무는 “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의 활동에 있어 재충전의 시간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고 과정을 통해 배운 지식과 경험들을 토대로 여러분이 현장에서 큰 역할을 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장학생들에게 큰 기대감을 표현하였습니다.

 

 

 

이제부터 펼쳐질 우리들의 이야기, 기대해주세요!

장학증서 전달식 이후, 장학생들의 소감을 함께 들어보았습니다. 이번 9기 장학생 선정자 중, 김은지(광주여성민우회 다솜누리)님은 “장학금은 단순히 수치화된 금액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장학금을 주신 것은 활동가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응원하고 지지해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장학생에 선정되어 기쁘고 유한킴벌리를 비롯하여 한국여성재단, 한국여성단체연합, 성공회대학교에 감사드립니다.” 라고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였고, 정유선(원주여성민우회)님은 “사람들과 함께하는 삶을 살려고 노력했습니다. 그 안에서 여성들을 만나는 시간을 많이 가질 수 있었고, 여성들을 위한 세상을 만들고자 활동을 시작했었습니다. 본 과정을 통해 열심히 배우고 경험하여 한층 더 성장한 여성활동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과생활의 의지를 나타내었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은 어려운 여건속에서도 공익적인 활동을 통해 우리사회의 변화를 이끌고 있는 여성활동가들을 지원하고 여성활동가와 단체들이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격려와 응원으로 항상 함께 하겠습니다.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2007년 특별교육과정으로 개설, 2010년부터는 성공회대 정규석사과정으로 개편되어 총 90명의 여성활동가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으며, 현재 총 41명의 여성학 석사 학위를 수여하였습니다.

본 과정은 선정된 장학생에게 실천여성학 전공 입학년도 1년간의 학비를 지원하고 있으며, 실천여성학 전공 졸업 후에는 여성학 석사 학위를 수여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