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재단과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이 지원하는

여성생활․이용시설비영리 여성단체

2012 시설개선사업 공고

 

 

한국여성재단은 지난 2009년부터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의 후원으로 총 54개의 여성생활, 이용시설 및 비영리 여성단체의 열악한 시설을 개선하고, 지역 내 소통할 수 있는 여성 대안공간을 창출하는 시설개선사업을 지원하였습니다.

 

2012년 시설개선사업을 공모하오니, 공간 개선을 통해 삶의 질 향상과 활동 전반의 변화와 활력을 가져오길 희망하는 여성생활, 이용시설 및 비영리 여성단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 사업개요

 

1. 선정단체 사업추진기간

: 2012년 6월 ∼ 11월(6개월)

 

2. 공모사업 주제 및 지원규모

 

1) 지원대상

 

① 여성생활․이용시설 및 비영리 여성단체

<예시> 여성대상의 공익활동을 수행하는 비영리 여성단체, 가정폭력, 성폭력 피해자, 성매매피해여성, 모자가정, 미혼모, 외국인여성, 다문화가정 보호 및 지원시설 등 각종 여성관련 상담 및 지원시설

 

※ 지원제외 대상 : 타 기관의 유사 사업으로부터 중복지원을 받는 경우, 종합사회복지관 및 단종사회복지관, 매매 및 재건축 예정 시설, 지자체 소유 건물

 

※ 임대시설(단체)인 경우: 최종선정 발표일로부터 만3년 이상의 임대기간이 확보된 기관으로 한정하며, 최종선정과 동시에 이와 관련된 서류(임대차계약서 등)를 제출하여야 합니다. (관련 서류 제출일정은 개별통지)

 

② 2009~2011년 선정 단체 중 보수가 필요한 단체

 

 

2) 지원세부내역

 

세부사업명

지원내용

지원금 규모

Happy Bath, Happy Smile

화장실 및 욕실 기능 보강

- 개수, 보수 및 신축 지원

공사 견적에 따른 500~1,000만원 내외

ARITAUM in U

대안적인 여성 공간 창출

(휴게실, 교육장, 상담공간 등)

- 공간 디자인 및 리모델링, 기본 집기 지원

선정 이후 3,000만원 이내 지원 결정

보수사업

2009~2011년 선정 단체 중 개보수 사항 발생 시 보수공사 지원

※ 하수도 및 배관공사 제외

100~200만원 내외

 

※ ‘Happy Bath, Happy Smile 사업’과 ARITAUM in U 사업’ 중복 신청 불가능

상세한 내용은 첨부파일 참조

※ 화장실과 욕실의 개수, 보수 및 신축, 대안 공간 공사 및 간단한 집기 구입을 동시에 지원받아 진행할 수 있음.(단, 2009년-2011년 선정단체 보수공사는 제외)

※ 2차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통해 지원금 규모가 조정될 수 있음

 

 

□ 사업추진일정

 

◉ 본 사업은 1차 심사(서류 심사), 2차 심사(사업계획서 및 시공 관련 서류 심사), 현장실사의 총 3단계 심사가 진행됩니다.

 

일시

내용

비고

4월 16일(월)~5월 8일(화)

홈페이지 사업 공고 및 신청서류 접수

※ 5월 8일(화) 우편 도착분까지 한함

온라인신청+이메일접수+우편접수

위 세가지 접수를 모두 완료하여야 함

5월 9일(수)~5월 17일(목)

1차 서류심사 및

1차 선정 단체 발표

한국여성재단,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홈페이지 공지 및

선정단체개별통지

5월 18일(금)~5월 24일(목)

2차 서류 접수

1차 선정단체에 한함

5월 25일(금)~6월 14일(목)

3차 현장 실사 및 최종심사회의

방문단체와 협의하여 일정 확정

6월 20일(수)

선정 단체 발표

한국여성재단,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통지

6월~11월

사업진행 및 결과보고

 

※ 상기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선정 시설(또는 단체)의 시설개보수 공사 완료 후 15일 이내에 재단 양식에 따라 결과보고서와 정산보고서를 제출해야하며, 결과보고를 포함하여 모든 사업은 2012년 11월 30일 이내에 완료해야 합니다.

 

 

□ 사업신청방법

 

1. 신청접수

 

접수기간

2012년 4월 16일(월)~5월 8일(화)

접수방법

이메일 접수 + 온라인 신청서 접수 + 우편접수(방문접수)

※ 세 가지 방법으로 모두 접수

 

※ 아래 진행 순서에 따라 차례대로 신청해주세요.

 

※ 온라인 신청서, 이메일, 우편으로 모두 접수해야하며, 일부만 제출했을 경우 접수가 불가하오니, 각별히 유의하시어 신청에 착오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 신청서 서식은 아래 다운로드를 클릭하시거나, 공고문 맨 하단에 첨부된 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서식 작성 후 공문과 함께 우편 접수해주시고, 이메일로도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또한 온라인 신청은 아래 양식을 클릭하면 새로운 창이 생성되며 바로 입력하시면 됩니다.

 

 

① 이메일 접수

 

신청서 양식 작성

happyorin2011@gmail.com으로 이메일 발송

※ 첨부파일명 : 2012HBHS(단체명) 또는 2012AU(단체명)

<신청서 다운로드>

 

② 온라인 신청서 접수(신청서를 클릭하면 입력창으로 연결)

Happy Bath, Happy Smile

<신청서 Click>

ARITAUM in U

<신청서 Click>

2009-2011년 선정단체 보수공사

<신청서 Click>

 

③ 우편접수

공문 1부 및 제출서류 7부를 아래 주소로 발송

(121-841) 서울 마포구 월드컵북로5길 13

한국여성재단빌딩 5층 지원사업팀 양영희 앞

<제출서류>

① 2012년 한국여성재단 공모사업 지원신청서 제출 공문 1부

② 2012년 한국여성재단 공모사업 지원신청서(소정양식) 7부

③ 단체등록관련 서류 7부

(다음 서류 중 택1_법인설립허가증/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시설설치허가증/고유번호증/미등록단체 경우 대표자주민등록등본)

5월 8일(금)

우편도착분 한함

(6시까지 방문접수 가능)

 

 

2. 제출서류

 

구분

제출서류

제출수량

비 고

접수방법

우편

이메일

<공통>

ⓛ 지원신청 공문

1부

<구분>

②-1. Happy Bath Happy Smile

- 신청서

- 개보수공간사진

- 지원신청기관 현황

(서식참조)

7부

파일명

2012HBHS(단체명)으로 기재

<예시>

2012HBHS(한국여성재단)

②-2. ARITAUM In U

- 신청서

- 개보수공간사진

- 대안공간활용계획서

- 지원신청기관 현황

(서식참조)

7부

파일명

2012AU(단체명)으로 기재

<예시>

2012AU(한국여성재단)

②-3. 2009-2011년 선정단체 보수공사

- 신청서

- 보수공간사진

- 지원신청기관 현황

(서식참조)

7부

파일명

2012보수(단체명)으로 기재

<예시>

2012보수(한국여성재단)

<공통>

③ 대표단체 단체등록관련 서류

(법인설립허가증, 비영리민간단체등록증, 시설설치허가증, 고유번호증, 미등록단체 경우 대표자주민등록등본)

7부

원본대조필 도장날인

①번을 표지로 하여, ②-③순서대로 1부씩 구성된 1세트를 만들고, 동일구성의 총7부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온라인+이메일+우편 세가지 방법으로 모두에 접수하셔야 합니다.

※ 사진은 반드시 컬러로 프린트 하여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3. 심사내용

 

① 사업의 필요성, 타당성, 시급성, 효과성, 예산의 합리성 등 ② 시설 또는 단체의 공간 유지 운영 능력 등 ③ 기타(지원 중복성 등)

 

 

4. 유의사항

 

① 1차 서류 접수는 2012년 5월 8일(화) 오후 6시까지로, 이후에는 접수 불가하오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② 타 기관의 유사 사업으로부터 중복지원을 받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③ 한국여성재단은 모든 지원 사업을 신의에 기반 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배분규정에 따라 지원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문의

 

전화 : 02)336-6364 (한국여성재단 지원사업팀 양영희)

 

 

 

2012 시설개선사업 공고문.hwp

시설개보수20092011년 선정단체 보수공사1차 서식.hwp

시설개보수Aritaum in U1차 서식.hwp

시설개보수Happy Bath Happy Smile1차 서식.hwp

시설개보수통합서식.hwp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