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과 한국여성재단이 함께하는

    2008 “짧은 여행, 긴 호흡” 네트워커 워크숍

 

  

▪일시: 2008년 1월 17일(목)~19일(토)

▪장소: 경기도 가평 교원비전센터

▪주최: 한국여성재단

▪후원: 교보생명

 

 

거듭 아름다운 休, “짧은 여행, 긴 호흡” 네트워커 워크숍

 


박봉과 격무 속에서도 여성의 눈으로 우리 사회 곳곳에 뿌리박힌 근본적인 차별과 맞서느라 지친 여성활동가들에게 쉼의 기회, 비전과 꿈을 재발견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짧은 여행, 긴 호흡”이 올해도 네트워커 워크숍으로 힘차게 출발하였습니다.

네트워커 워크숍은 “짧은 여행, 긴 호흡”의 연수를 담당하는 각 단체 활동가들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입니다. 연수팀의 실무담당자로서 연수 전후로 발생되는 업무를 수행하는 활동가들에게 재충전 및 연수팀 네트워커로서 사업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공유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번 워크숍은 2008년 연수가 예정된 총 18개의 팀 중 14개 팀의 실무 담당자가 참가하여 북한강의 맑은 기운이 둘러싸인 가평 교원비전센터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주민운동정보교육원(CONET)을 통해 C∙O(Community Organization)에 대한 이해 및 여성활동가로서의 철학, 원칙, 자세, 노력 등에 대해 논의하는 교육 시간과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댄스 테라피(조기숙 이화여대 교수) 프로그램으로 서로를 아끼고 보듬어주는 소중한 기회가 되었습니다. 또한 박영숙 본 재단 이사장님과 함께 한 <선배와의 대화> 시간에는 여성으로, 여성활동가로 살아가기 위한 힘을 충전 받았답니다.


2박3일 동안 잘 놀고, 일도 잘하는 여성활동가로서의 자신과 타인을 돌아보며 하나가 된 그녀들에게 사랑의 인사와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