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 • 유한킴벌리 이화NPO리더십 2기 장학증서 전달식

 


유한킴벌리가 지원하는 2008년 미래여성리더십 장학사업 <이화NPO리더십 심화과정> 2기 장학증서 전달식이 9월23일 이화리더십개발원에서 진행되었다.

장학증서 전달식에 참여한 이은욱 유한킴벌리 부사장은 기업 사회공헌 활동에서 다른 무엇보다 여성에게 투자하는 것, 교육에 투자하는 것이 가장 큰 성과를 내는 것이라 믿는다며 바쁜 활동 속에서 교육에 참여한 시민사회 리더들이 본 과정을 통해 시민운동의 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달식이 끝난 후 특강에 나선 박영숙 이사장은 “새로운 사회운동, 새로운 리더십”이라는 제목으로 본 과정의 첫 포문을 열었다. 박영숙 이사장은 과거와 달리 변해가는 시민사회운동형태 특히 촛불집회에 나타난 시민들이 요구하는 사회적 단상, 욕구 등을 짚어 낼 필요성에 대해 강조하였다. 더불어 본 과정에 참여한 시민사회 리더들과 함께 현재 가장 시급하게 느껴지는 위기가 무엇인지, 향후 시민사회 운동, 여성운동이 현재의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삼아 이 사회에 어떤 목소리를 내야 하는지에 대해 심도있는 토론이 이어졌다.

 


유한킴벌리 지원 <이화NPO리더십 심화과정> 여성적 가치와 리더십 역량강화, 다양한 영역간의 여성 네트워크 형성을 목표로 2008년 개설된 과정이며, 현재 2기 과정이 진행 중이다. 본 과정에는 이화리더십개발원의 이화NPO리더십 정규 과정을 수료한 5년 경력 이상의 팀장, 실장, 국장급 22명이 참가하고 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