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 자리에서 받은 축하와 응원의 기운으로 

앞으로 1년, 잘 보내시길 바랍니다

 

제7기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 장학증서 전달식 개최


 

공익단체 여성활동가들의 리더십 육성을 위하여 한국여성재단(조형 이사장)과 유한킴벌리(최규복 대표이사)가 지원하는 장학사업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의 제 7기 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이 지난 3월 7일(목), 성공회대에서 개최되었습니다.


장학증서 전달식에는 제 7기 장학생을 포함하여 조희연 성공회대학교 NGO대학원 원장, 김혜숙 유한킴벌리 상무, 한국여성단체연합 김금옥 대표가 참석하여 함께 축하해주었습니다.

 

장학증서 전달식에 참여한 김혜숙 유한킴벌리 상무는 “많은 분들이 잊고 살아가고 있지만 ‘어떠한 철학, 신념, 관점을 가지고 살아가는가’는 중요합니다. 본 과정이 여러분들의 철학과 신념을 찾아가는 과정이 되길 바랍니다. 또한 본 과정이 여러분들의 인생에 꼭 필요한 과정이 될 것이라고, 그리고 본 과정을 통해 깊은 신념을 쌓게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철저히 즐기시기 바랍니다.”라고 축하의 인사를 전하였습니다.

 




제 7기 장학생들을 대표하여 박경수 여성인권티움 부장은 “3년 동안 고민하고 또 고민하여 본 과정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떨리고 기대되고 반면 걱정도 됩니다. 잘 모르는 것이 있더라고 집어주면서 잘 알려주시길 부탁드립니다.”며 감사인사와 소감을 밝혔습니다.


제 7기 장학생 총 10명에게는 실천여성학 전공 입학년도 1년간의 학비를 지원하며, 실천여성학 전공 졸업 후에는 여성학 석사 학위를 수여합니다.

장학생 여러분들, 오늘 이 자리에서 받은 축하와 응원의 기운으로 앞으로 1년을 보람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미래여성NGO리더십과정은 2007년 특별교육과정으로 개설, 2010년도부터는 성공회대 정규 석사과정으로 개편되어 총 72명의 여성활동가들이 장학금 혜택을 받았으며, 총 29명이 여성학 석사 학위를 수여하였고, 현재 18명이 재학 중에 있습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