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상반기 자유공모사업 결산


성평등사회조성사업 등 총 20개 사업진행중

벌써 2009년도 상반기가 후다닥~ 지나가버렸네요~ ‘성평등사회조성과 여성복지향상’이라는 취지에 적극 공감하여 십시일반 모아주신 여러분들의 기금이 어떻게 사용되고 있는지 궁금하시지요? 두둥! 2009년 자유공모사업 상반기 결산! 이제 시작합니다!!!^ㅡ^

* 옷깃만 스쳐도 인연이라는데!

 



이렇게 밝은 미소! 보신적 있으신가요! 2009년 자유공모사업을 멋지게 일구어낼 파트너단체 실무자분들입니다. 지난 1월 30일, 재단은 ‘실무자워크숍’을 통해 2009년을 함께하는 파트너단체가 모두 모이는 자리를 마련하였습니다. 옷깃만 스친 인연이 아닌 평생을 함께 할 인연으로 만드는 첫 시작의 자리였습니다.

* 사업시작!
작년 8월 공모를 시작으로 1차 적격심사, 2차 서류심사, 3차 면접심사까지! 공정한 심사과정을 걸쳐 당당히 2009년 한국여성재단 자유공모사업의 파트너단체가 된 20개 단체들입니다.

성평등사회조성사업 대전여성정치네트워크․성인지예산전국네트워크 또하나의문화 막달레나의집현장상담센터 미디어세상열린사람들 성매매근절을위한 한소리회 울산여성회 인천여성노동자회 줌마네 한국성적소수자문화인권센터 한국성폭력상담소 한국여성단체연합 한국여성민우회
여성복지사업 광주여성회 대구여성노동자회 씨알여성회부설광주결혼이민자센터 열린복지
여수YWCA 부설 여수성매매피해여성현장상담센터
‘새날지기’․‘무지개쉼터’
장애여성공감 제주상담센터 부설가족사랑상담소 포항여성회


* 2010년의 새 파트너단체를 위하여!

<2009 100인 기부릴레이 발대식 장면>

 



“이렇게 많은 분들의 정성으로 모인 기금인 줄 몰랐어요~
정말 더 소중하게 생각하고, 더 감사한 마음으로 사용해야겠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여성희망캠페인 “딸들에게 희망을”>의 하나인 100인 기부릴레이에 특별한 릴레이가 진행되었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의 파트너단체들이 함께하는 ‘나눔 바이러스’가 바로 그것입니다. 소중한 기금을 사용하는 것에서 멈추지 않고 이제 또 다른 파트너단체들을 위해 소중한 기금을 모으는 일에 적극 참여하는 우리 파트너단체들의 모습! 너무 멋집니다!


* 파트너단체가 있는 곳이라면 어디든지 간다! 현장방문 STORY !
<2009년 자유공모사업을 진행중인 장애여성공감의 상황극 연습장면>



무더운 여름날씨에도 파트너단체를 만나고자 하는 재단의 높은 욕구는 멈출 수가 없답니다. 재단 실무자들에게는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파트너단체들은 사업 진행에 따른 실질적인 고민을 함께 나누고 고민할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입니다.

멀리 해남에서 진행되었던 ‘고정희문학상’ 소식을 들으러 가는 길, 갑자기 쏟아진 폭우도 발걸음을 멈출 수 없었던 ‘또하나의문화’.
브레히트의 희곡을 읽고 연출에 대해 고민하고, 즉석에서 상황극을 해내는 예비 연극인들의 열정이 가득했던 ‘장애여성공감의 춤추는 학교’
한부모 여성가장 모임을 통해서 개인의 어려움뿐만이 아니라 자녀와의
문제까지 이해하게 되었다고 전하며 눈시울을 붉히던 ‘대구여성노동자회’ 자조모임도 있었습니다.

* 만나서 반가웠습니다!




올해 1월 실무자워크숍 이후 장장 6개월!!! 자주자주 뵙고 소통하고자 지난 7월 7일 ‘실무자중간간담회’라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보고싶었던 얼굴도 보고, 재단은 현장의 목소리를, 파트너단체는 재단에 제언, 개선점 등을 이야기하는 자리가 되었습니다.

 

한국여성재단은 매년 5월 사회 각계각층의 다양한 분들이 참여하는 100인 기부릴레이를 비롯하여, 언론, 기업과 함께 각종 나눔캠페인 등을 통해 기금을 조성합니다. 이 캠페인을 통해 조성된 기금은 그 해 8월 공모사업을 통해 성평등사회조성과 여성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업(이상 자유공모사업)에 전액 배분됩니다.

2009년 올해 자유공모사업은 2008년 5월에 진행된 100인기부릴레이 모금액과 SKT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정기탁기금 등 총 257,681,000원으로 총 20개사업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