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엄마 최고예요!

파이팅 맘! 여성가장들과 자녀들의 쉼을 위한 캠프 열려


여름방학을 맞아 여성가장들과 자녀들의 쉼을 위한 캠프가 열렸다.

이번 캠프는 여성가장을 위한 무보증소액대출인 ‘캐쉬SOS사업’을 하는 여성재단, 소외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하고 있는 대상(주)청정원, ‘숲을 통한 치유프로그램' 을 해오고 있는 한국녹색문화재단이 함께 공동으로 진행하였으며, 7월 27일(월)~29일(수), 3일간 강원도 숲체원과 청태산 펜션타운에서 개최되었다.

한 참가자는 “세 식구가 나온 첫 번째 여행이었고, 이곳에 와서 서로의 사랑을 확인하는 행복한 시간이었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또 한 자녀는 엄마에게 쓰는 편지에서 “저번에 산에 갔을 때 그랬잖아요. 서로에게 상처주는 그런 말 이제는 마음속에 안담아 두기로요. 우리 엄마최고예요!” 라며 그동안 표현하지 못한 애정도 표현했다.


여성가장 가족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숲이라는 공간을 통해 휴식과 안정, 편안함을 경험하면서 삶의 활력소를 만들어가고 가족과 함께 체험교육을 통해 가족 ‘愛 ’를 나누고자 마련되었다.

숲 해설, 자연과의 교감을 통해 참가자의 정서 함양 및 스트레스 해소를, 또한 숲 체험 활동․ 숲속명상, 자연물을 이용한 목공활동 등을 통해 친밀감과 서로간의 이해, 참가자와의 유대감을 높여주었다.
특히, 세족식을 통하여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하며, 서로의 소중함을 깨닫는 시간이 되었다.

Posted by 한국여성재단
,